728x90
문제 해석
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 레벨 클리어시 점수를 획득하는 구조이다.
입력값으로 낮은 레벨부터 순차적으로 주어지고 각 레벨을 클리어시 얻는 점수가 주어진다.
낮은 레벨보다 높은 레벨일 때 더 많은 점수를 얻어야 한다.
따라서 점수 조정이 필요하고, 원활한 게임을 위해 점수를 총 몇 번 감소시켜야 하는지 출력한다.
점수 1점 감소 당 1번이다.
알고리즘
배열에 레벨별 점수를 담고 배열의 끝부터 (가장 높은 레벨) 바로 전 인덱스와 비교해간다.
바로 전 인덱스의 데이터가 자신보다 작지 않으면 해당 데이터를 (본인 -1) 로 바꾼다.
코드
728x90
'알고리즘 > 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준 10157번: 자리배정 (JAVA) <달팽이 문제> (0) | 2023.04.05 |
---|---|
백준 2346번: 풍선 터뜨리기 (JAVA) <DEQUE> (0) | 2023.04.04 |
백준 1940번: 주몽 (JAVA) (0) | 2023.03.31 |
백준 2578번: 빙고 (JAVA) (0) | 2023.03.30 |
백준 11652: 카드 (JAVA) (0) | 2023.03.30 |